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마하고 염색은 언제부터 해도될까

by ltheyi 2023. 3. 10.

파마 후 염색가능한 시기

 

파마나 염색같은 화학시술은 모발과 두피에 큰 손상을 주기때문에 최대한 피하는것이 좋아요. 하지만 머리스타일 변화없이 1년 365일을 살 순 없으니 어쩔수 없이 해야한다면 최소한의 기간이라도 지켜야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파마 후 염색은 언제부터 하면 좋을까요?

 

파마하고 염색 가능한 시기

일반적으로 파마를 한 후 염색하기 전에 적어도 2주는 기다리는 것이 좋다. 파마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물질이 머리카락을 더 다공성으로 만들어 염색약이 어떻게 흡수되고 가공되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파마를 한 후 너무 빨리 머리를 염색하는 것은 울퉁불퉁하거나 헝클어진 색을 유발하거나 머리카락을 손상시킬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파마를 한 후 머리를 염색하기로 결정했다면, 최상의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몇 가지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마머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부드럽고 암모니아가 없는 염색약을 선택하세요. 염색약은 패치 테스트를 충분하게 수행합니다. 머리 전체를 염색하기 전에 염색약에 알레르기가 없는지 패치 테스트를 해보세요. 소량의 염색약을 머리카락의 작은 부분에 바르고 반응이 있는지 보기 위해 48시간을 기다립니다. 염색하기 전에 파마를 한 후 적어도 2주간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머리카락이 파마 과정에서 회복하고 더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갈 시간을 줄 것이다. 딥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염색하기 전에, 딥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머리카락에 수분과 힘을 회복하도록 도와주세요. 머리카락을 최대한 보호한다. 염색할 때는 파마머리를 컨디셔너나 보호모로 보호해 피부나 옷에 염색약이 묻지 않도록 해야 한다. 파마 후 염색이 확실하지 않다면 전문 헤어스타일리스트와 상담해 자신의 헤어스타일과 컨디션에 맞는 최적의 접근법을 조언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파마랑 염색을 같이해도 될까?

같이 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보통 펌 시술후 최소 2주~4주 이후에 염색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열펌(셋팅펌) 같은 경우엔 컬이 늘어질 수 있으니 더더욱 주의해야하는데요, 미용실에서도 되도록이면 동시 진행을 하지 않는답니다. 파마로 염색은 할 수 있지만,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일정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소 2주간은 기다려야 한다. 파마를 한 후 최소 2주 정도 기다렸다가 염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머리카락이 파마 과정에서 회복하고 더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갈 시간을 줄 것이다.

 

상한머리 관리방법

가장 먼저 해야할 건 샴푸 후 트리트먼트 혹은 린스를 하는 거겠죠? 그리고 나서 수건으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고 드라이기로 말려줍니다. 이때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으로 말리는 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고데기 같은 열기구를 사용하기 보다는 자연바람으로 건조시켜 주는 편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피부관리에서도 빠지지 않는건 바로 수분공급이다. 머리카락 역시 수분이 부족하면 푸석푸석해지고 쉽게 갈라지기 하루에 1L 이상의 물을 마셔주면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한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 식품인 두부, 두유, 달걀 등을 섭취하게 되면 두피건강 및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손상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일 수 있지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기적으로 손상된 머리카락을 컷트하는 방법이 우선입니다. 더 이상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6-8주마다 정기적으로 트림을 하여 갈라진 끝을 제거하십시오. 부드러운 샴푸를 사용하세요. 손상된 모발을 위해 고안된 순하고 황산염이 없는 샴푸를 사용하세요. 황산염은 머리카락의 천연 기름을 벗겨내고 손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딥 컨디셔닝 처리를 사용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딥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모발에 수분과 힘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케라틴, 비오틴 또는 머리카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단백질을 함유한 제품을 찾으세요. 열 스타일 방지. 평평한 다리미, 고데기, 드라이기와 같은 열 스타일링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세요. 왜냐하면 그것들은 여러분의 머리카락을 더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열 보호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손상을 최소화하십시오. 양치질과 스타일링을 할 때는 부드럽게 하세요. 넓은 이빨 빗을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흐트러뜨리고, 더 이상의 손상을 피하기 위해 빗질과 스타일링을 할 때 부드럽게 하세요. 유해 화학 물질을 피하십시오. 손상된 머리카락에 표백제, 이완제 또는 색 처리제와 같은 거친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세요. 건강한 식단을 먹어라.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한 식단을 먹는 것은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손상된 모발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해 보십시오. 손상된 모발을 매끄럽게 하고 강화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케라틴 트리트먼트와 같은 전문적인 모발 트리트먼트를 받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손상된 머리카락을 수리하는 데 시간과 인내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하룻밤 사이에 결과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꾸준한 관리와 관심으로 모발의 건강과 활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